피벗 기능이 있는 모니터를 구입하기 위해
검색하다가
마침 DELL 社 의 27인치 모니터
P2719H
제품이 찾고 있는 사양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지난 7월 23일
인터넷 쇼핑을 통해서 2대를
구입하였습니다.
제품은 다음날 바로 배송 되어서
다음과 같이 당일날 바로 설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DELL 모니터 P2719H는 피벗 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오른쪽 모니터는 나중에 작업할때
디스플레이를 세로로 배치할 예정입니다만
아무튼 광고처럼 초슬림 베젤로
좌우 화면 사이의 이질감도 적었고
27인치의 넓다란 화면도 시원시원한게
무척 맘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놈이!!!!
사용한지 약 20일 정도 지나지 않아
보라색으로 화면에 세로줄이 생기는 것입니다.
현상을 처음 발견했을때, HDMI케이블 문제로
추정하여 케이블을 바꿔보기도 하고
왼쪽 모니터와 케이블 교체도 해보았지만
세로줄은 그대로 선명하게 남아 있었습니다.
패널 백라이트에 문제가 생긴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속상했습니다.
귀찮은데 그냥 사용할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제품 구매한지 불과 한달이 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PC 작업을 하고 있는 내내
귀찮음과 억울한 감정이 수시로 교차했습니다.
결국, DELL 서비스센터에 A/S 를 접수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DELL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서비스 접수하는 요령이나
블로거들이 올려놓은 접수 방법등을 참조했으나
결론,
그냥 전화하는게 제일 빠릅니다.
DELL 고객 서비스 센터 연락처
080-200-3800
업무시간 : 월~금
오전 9시 ~ 오후 5시
ARS 응답 절차에 맞추어 번호를 누른 후
상담원 연결를 시도하면
전화 잘 받습니다.(길어야 1분)
서비스센터 직원들.
성별 관계 없이 모두 친절합니다.
대응 빠릅니다.
한가지, 빠른 서비스 처리를 원하면
접수할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
내 제품의
서비스태그
또는
익스프레스 서비스 코드를
메모해 놓아야 상담 접수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두번째, 문제 현상에 대한
증빙 사진(동영상이 있으면 더욱 좋음)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위에 첨부한 사진과 동영상을
미리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놓았습니다.
서비스 접수하면 직원이
문제 현상 사진이나 동영상 자료등이
있는지 문의합니다.
준비되어 있다고 하면,
내 메일 주소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10~20분내에 아래 사진과 같이 메일이 도착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당시에 외부 업무 관계로
PC를 사용할 수가 없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메일 앱을 통해 바로 답장을 보냈습니다.
(내용 없이 보냈습니다.)
1시간내 DELL 의 다른 담당 부서에서
연락이 왔고, 새 제품을 발송 받을 주소지를 문의합니다.
그 때가 지난 주 금요일 오후 였는데
접수 문자, 제품 발송 문자를 포함해서
서비스 진행 과정을 상세하게
문자로 연락을 주네요.
그리고 월요일인 오늘 오전 일찍
DELL 의 배송 기사님이 모니터(P2719H)
새제품을 배송해 주셨습니다.
출근해야 하는 관계로
제품 맞교환만 하고
새로 도착한 제품
포장을 뜯지는 못했습니다.
퇴근 후 이제서야 제품을 뜯어 보고
바로 설치해 봅니다.
초기 불량이라 생각했을때 제품 문제에 대한
불만과 번거로움등으로 DELL 에 대한
불신과 원망이 있었지만
이렇게 신속하고 깔끔하게 사후처리를
해주는 과정을 보니
왜 잘나가는 브랜드인지~
명성과 인지도에 대한 이유를 실감해 봅니다.
오래 오래 고장 없이
잘 사용되길 기대해 봅니다.
DELL A/S 접수 절차~ 절대 어렵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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